미디어 문의: Paul Netter, (626) 302-2255

로즈미드, 캘리포니아, 2014년10월20일 — 귀신같은 장식과 복장은 이번 할로윈 시즌에 남들을 겁먹게 할 수 있는 재미이기도 하지만 정말로 두려운 것은 이러한 복장이나 할로윈과 관계된 집안 장식들이 일으킬 수 있는 전기와 화재의 위험입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해 두고, 저희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에서는 할로윈시즌을 맞아 장식용 초와 그 밖의 장식품들에 약간의 주위만 기울이셔도 안전한 할로윈을 보내실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는 심각한 화재의 위험때문에 젝오랜턴 즉, 호박초롱속의 도깨비 불을 켜기위해 타고 있는 초를 이용하지 않거나 그 밖의 장식품에 이러한 방식으로 불을 켜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신 베터리로 작동하는 전자초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구지 실제 초를 사용하시겠다면 절대로 불이 붙은채로 자리를 비우지 마시고 가연성이 있는 물질에 초를 너무 가깝게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를 지키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전미방화협회National Fire Protection Association에 따르면 할로윈 장식으로 인한 가정집 화재가 일년에1,000건 이상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더해서, 지난2009년부터2011년사이,약11,300건의 화재신고가 미전역의 소방서에서 할로윈데이를 전후한 3일동안 접수됐었고 이로인해 30명이 목숨을 잃었고175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9천6백만불의 재산피해를 입은 것으로 미소방당국이 밝혔습니다. 

SCE의 환경건강과 안전담당 단 닐(Don Neal)디렉터는 “안전한 할로윈을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처음부터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라고 말하며 “실제 불을 붙이는 초를 사용하지 않는 것과 불에 쉽게 타지 않는 방화용 의상과 장식 물품들을 안전에 중점을 두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선 혹은 전기코드를 송전선과 전봇대 근처의 나무나 초목에 던지지 않는것 또한 현명한 결정입니다. 또한 심각한 감전이나 화재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갈라지거나 닳아진 전선이 있는지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하며 건초더미와 옥수수대같은 화재에 취약한 물건들을 전기시설로부터 안전한 장소로 옮겨놔야 합니다. 

이번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서SCE가 전해드리는 그 밖의 안전수칙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외 장식을 누전차단기Ground Fault Circuit Interrupter기능이 있는GFCI콘센트에 연결하십시오.
  • 전기제품을 사용하기전 “실외용”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외등을 설치할때 스테이플,압정 혹은 못 대신 플라스틱집 코드로 고정하십시오. 
  • 익스텐션 코드 하나당 세 개 이상의 외등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과부하로 인해 화재나  합선의 위험이 있습니다. 
  • 사람이 걸어다니는 곳에는 발에 걸려 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선을 설치하지 마십시오.
  • UL, CSA 혹은 ETL 표시가 되어있는 전선으로만 장식하십시오. 
  •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s website에서 할로윈과 관련되서 리콜된 물품들을 확인하십시오. 

전기안전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on.sce.com/staysafe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TwitterFacebook에서 저희를 팔로우 하시기 바랍니다.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에 대해

에디슨 인터내셔널(NYSE:EIX)의 자회사인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은 미 최대 전력회사 중 하나로 중가주와 캘리포니아 연안, 그리고 남가주 등 50,000 스퀘어 마일에 걸쳐 490만 가정과 업체, 총 1,400만명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