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문의: Paul Netter, (626) 302-2255

로즈미드, 캘리포니아, 2015년 12월 7일 — 크리스마스 트리는 할러데이 장식의 꽃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관심의 중심에 있으며 많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아주 위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월에 일어난 두 가지 사건을 통해 이러한 위험성에 대해 상기할 수 있습니다. 아주사의 한 가정집이 촛불로 인해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이 붙으면서 완전히 전소가 됐으며 오래되어 마른 나무에 붙은 불로인해 노스 할리우드의 한 가정집을 전소시킨 사고가 지난 1월에 불과 일주일도 채 안되는 기간동안 일어났습니다. 이로인해 노스 할리우드에서 세명의 소방관이 부상을 입었지만 그보다 더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었습니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에서는 이번 할러데이 시즌을 맞이해서 장식을 설치하고 관리함에 있어 안전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는 것을 고객들께 환기시켜 드리는 바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로 인한 화재의 강도는 폭발적일 수 있으며 연기와 열기로 방안이 금세 차게됩니다.”라고 SCE의 건강과 안전담당 디렉터인 폴 제스크(Paul Jeske)씨가 말했습니다. “안전을 위해, 생나무 트리는 매일 물을 주어야 하고 인공 트리는 화재에 강한 재질이어야 하며 히터와 촟불과 같은 열원들로부터 최소 3피트의 거리로 떨어져야 합니다. 또한 닳아져 오래된 조명 혹은 망가진 전구로 장식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로 인한 화재는 자주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발생하면 심각합니다. 미소방당국은 매년 약 210건의 가정집 화재신고를 받습니다. 왜냐하면 평균 7명이 사망하고 19명이 부상을 당하며 1750만불의 피해를 입히는 크리스마스트리 때문입니다. 가정용 크리스마스 트리로 인한 화재는 트리로 인한 것이 아닌 가정집 화재에 비교해서 다섯배나 사망에 이를 확률이 높습니다.  3분의1정도의 크리스마스 트리 화재는 전기적인 이유로 발생합니다.

반면, 전선은 집 밖의 장식을 할 때 가장 신경써야 할 사항입니다. 조명 혹은 장식들은 절대로 전선이나 전봇대에 설치해선 안되고 작업자는 전선으로부터 최소10피트 거리로 떨어져야 합니다.

SCE에서 그 밖에 아래와 같은 할러데이 안전요령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외부 장식을 할 때 나무 혹은 섬유 유리 재질의 사다리를 사용하십시오. 금속재질의 사다리는 전기를 끌어들입니다. 사다리 사용시 머리 위 전선으로부터 최소 10피트 떨어지십시오.
  • 조명은 카페트, 가구, 커튼 그리고 그 밖에 열에 약한 물건들로부터 떨어지게 하십시오.
  • 전선들이 엉키거나 창문틈에 끼지 않도록 하십시오.
  • 전선을 고정시킬때 플라스틱 코드를 사용하시고 압정 혹은 못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 익스텐션 코드당 3개 이상의 조명은 사용하지 마십시오(혹은 생산자 설명서를 확인 하십시오)
  • 장식용 물품들은 (UL), (CSA) 혹은 (ETL) 인증을 받은 제품들만 사용하십시오.
  • 집을 비울때나 잠자리에 들기전 항상 장식조명의 플러그를 뽑아 놓으십시오.

할러데이 안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on.sce.com/holidaylighting을 방문하십시오.  TwitterFacebook에서 저희들을 팔로우 하십시오.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에 대해

에디슨 인터내셔널(NYSE:EIX)의 자회사인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은 미 최대 전력회사 중 하나로 중가주와 캘리포니아 연안, 그리고 남가주 등 50,000 스퀘어 마일에 걸쳐 500만 가정과 업체, 총 1,400만명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