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문의: Paul Netter, (626) 302-2255

로즈미드, 캘리포니아., 2014년2월7일— 발렌타인스 데이는 달콤한 감정으로 부풀어 있는 날이지만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에서는 이런한 감정이 한순간에 마일라 풍선(Mylar balloons)을 날려서 잘 못된 방향으로 흐를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드리기 원합니다.

헬륨 가스가 들어있는 마일라 풍선은 종종 발렌타인스데이 선물로 쓰이는데 공중으로 날아가 전선을 건드려서 단전 혹은 전선을 땅에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단전으로 인해 최소 몇 분에서 수시간동안 가정과 사업체들이 전기를 사용 할 수 없게 되고 신호등의 작동이 멈추게 되며 건물에 피해를 줄 수도 있고 심지어 부상을 당하는 사람들도 생길 수 있습니다.

지난 2년동안, SCE는 금속풍선으로 인한 단전사태가 2012년에 583건이었지만 작년에는 689건으로 확실히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2007년 이후에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더해서, 작년에는 보통 이런 일들이 많이 생길때, 풍선으로 인한 단전사태가 75퍼센트 증가해서1월에는34건이고 2월에만 59건이었습니다.

SCE는 풍선은 실내에서만 사용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실외에서 사용 할 때는 풍선이 날아가지 못하도록 무게추를 달아 단단히 고정해 두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무게추 없이 풍선을 판매하는것은 불법). 무게추를 절대로 제거하지 마십시오. 캘리포니아를 비롯해서 여러 주 에서는 다량의 풍선을 공중으로 날려 보내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단전을 일으키는데는 오직 통제할 수 없는 풍선 한 개면 충분합니다.” 라고SCE의 환경 안전 담당 디렉터인 단 닐(Don Neal)씨는 이야기 하면서 “금속풍선인 마일러 풍선을 고정시키는 것 만이 가장 좋은 예방책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SCE는 마일라 풍선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그 밖에 몇가지 안전수칙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풍선이나 다른 물체가 전깃줄에 걸린 경우 절대로 이를 떼어내려고 하지 마십시오. 대신SCE에800-611-1911로 전화하셔서 문제를 신고하십시오
  • 마일라 풍선을 아이의 손목에 절대로 매달지 마십시오. 만약 그 풍선이 전선과 접촉된다면 그 전류가 풍선을 타고 아이에게 전달 될 것이고 이것으로 인해 그 아이는 감전으로 인한 부상 혹은 심지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 그 어떠한 풍선에도 라텍스 혹은 금속재질로 된 5색 테이프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 풍선사용을 마친 후에는 날려보내지 마십시오. 여러번 구멍을 내서 헬륨을 빼버리시고 줄을 끊어서 쓰레기통에 버림으로써 공중으로 날아가는 것을 방지 하십시오.
  • 땅에 떨어진 전선이나 매달려 있는 전선을 보시면 전기가 흐르지 않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절대로 만지거나 다가가지 마시고 911에 즉시 전화하십시오.

www.sce.com/safety에서 금속풍선의 안전한 사용법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Twitter에서 저희를 팔로우하시거나 Facebook을 방문해 주십시오.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에 대해

에디슨 인터내셔널(NYSE:EIX)의 자회사인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은 미 최대 전력회사 중 하나로 중가주와 캘리포니아 연안, 그리고 남가주 등 5만 스퀘어마일에 걸쳐 490만 가정과 업체, 총 1,400만여명에게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