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와 이메일 통해 유틸리티 사기범들 SCE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노려

고도의 중압감 전략에는 SCE 고객들에게 그들의 전기를 중단하겠다는 위협 포함

March 05, 2014 | By David Song @SCE_DavidS

유틸리티 청구서 사기범들은 또 다시 전화와 때로는 심지어 이메일로 미국 전역의 고객들을 노리고 있습니다. 두 경우에 있어서, 사기범들은 종종 개인 신상 정보를 요구하며 즉시 지불하지 않는 경우 전기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위협합니다.  

어떤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 고객들은 청구서와 같은 의심스런 이메일을 받았다고 보고해 왔습니다. 또 다른 고객들은 제시하는 연체료를 지불하지 않는 다면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위협하는  공격적인 전화 사기를 보고해 왔습니다.

“SCE 는 연체된 미수금 처리나 요구를 위해 고도의 중압감 전략을 절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SCE 의 고객 관리부 매니저인 말린 덴터씨가 말했습니다. “저희는 서비스를 즉각 중단하겠다며 저희 고객을 위협하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이번 최근의 이메일 사기는 2,000명 이상의 SCE 고객이 목표의 대상이 되었던 최근 유틸리티 전화 사기 이후에 발생했습니다. 불행히도, 300명 이상의 고객들께서 이 사기의 피해자가 되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영세 소매점 주인이나 기업인들입니다.

사기범들은 종종 선불 현금카드나 직불카드를 통한 즉각적인 지불을 요구합니다.  작년에SCE 비지니스 고객들의 평균 피해액은 800 불에서 1,000불 사이었으며 주거 고객은 평균 300불에서 500불을 잃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현재까지 SCE 고객의 총 피해액은 22만 5천 불로 추정됩니다.

 “저희는 고객들께서 즉각적인 지불을 요구하고 서비스 중단을 위협하는 이와 같은 사기에 주의하시도록 부탁드립니다”라고 덴터씨는 말했습니다.         

만약 SCE 고객께서 의심스런 이메일을 받았다면 절대로 어떤 링크나 첨부 서류도 클릭하지 마시고 답신도 절대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고객들은 그 이메일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만약 고객께서 피해를 입으셨다면, StopFraud.gov를 통해 U.S. Department of Justice’s Financial Fraud Enforcement Task Force(미법무부 금융 사기 단속 대책반)에게 온라인으로 보고하실 수 있습니다.

사기성 전화를 의심하는SCE 고객은 전화를 건 사람의 이름, 부서 및 직장 전화번호를 꼭 물어 보십시오. 전화 건 사람이 이 정보를 주길 거절한다면, 고객은 전화를 끊으시고 지역 경찰서에 즉각 이 사실을 보고하셔야 합니다.  

양쪽의 경우 모두, 고객께서는 800-655-4555로SCE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Topics: Customer Servic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