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휴 시즌 공과금 사기청구에 주의

2014년 1월 이후 16,000명 이상의 SCE 고객이 사기 피해를 입은 가운데 , 공공요금 회사 최근 지역 경찰 그리고 AARP(미국은퇴자협회)와 협력 도모

December 04, 2015 | By Caroline Aoyagi-Stom

Jinza Teriyaki 식당 주인 존 이(John Lee, 40)씨는 6개월 전 자신의 식당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았고, 의심스러운 전화를 건 사람은 자신이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 직원이라 밝히고, 즉시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전기공급이 중단될 것이라고 했다.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 존 이씨는 온라인에 접속해 자신의 계정을 확인하고, 자신의 요금이 이미 완납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거 사기죠, 그렇죠?”라고 이씨는 물었다.

사기꾼은 즉시 전화를 끊었다.

존 이씨의 이야기는 너무나 흔한 이야기가 됐다. 지난해부터 16,000명 이상의 SCE 고객이 돈을 요구하는 사기꾼의 전화를 받았다. 이 중 적어도 700명의 고객이 선불카드를 통해 사기꾼에게 돈을 지불해 거의 50만 달러에 해당하는 금전적인 피해를 봤다. 올해는 5,500명이 넘는 SCE의 고객들이 사기 전화를 받았다.

SCE는 특히 이러한 사기가 급증하는 바쁜 연휴 시즌을 맞아 사기 발생 횟수가 줄기를 희망하고 있다.

“사기전화를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고객은 발신자의 이름 뿐만 아니라 부서 및 사업자 번호를 요청해야 합니다.”라고 SCE 고객 서비스 담당 케빈 페인(Kevin Payne) 수석 부사장이 공공요금 회사가 주최하고 몬트레이 파크 경찰국 (Monterey Park Police Department)AARP가 참석한 최근 기자회견에서 이처럼 말했다. “고객은 전화를 끊고 인근 지역의 경찰이나 SCE에게 즉시 신고해야 합니다.”

SCE는 사기에 대한 정보와 이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웹 페이지를 여러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소유주들 사이에 인식을 높일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이 피해자가 되지 않게 서로 도울 것을 권고받았다 .

“우리는 사기꾼들로부터 피해를 입는 조부모가 되고 싶지는 않습니다.”라고 AARP의 캘리포니아 주 패트리샤 페레즈(Patricia Perez) 회장이 말했다. “AARP는 회원과 비회원들이 이번 연휴 시즌에 공공요금 회사를 사칭하는 사기 전화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고  바짝 경계 하기를 바랍니다.”

현지 경찰서는 SCE와의 협력을 통해 범인들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몬트레이 파크 경찰국은 수색 영장을 발급 받아 용의자가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추적하고 있다. 또한, 영장을 발급해 IP 주소를 통해 어떤 인터넷 회사 및 포털이 사기에 이용되고 있는지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

“우리는 사기 피해를 신고하지 않은 더 많은 피해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몬트레이 파크 경찰서 형사 밥 헝(Bob Hung)이 말했다. “우리는 일반 대중이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잘 인식하고 알고 있기를 바랍니다.”

6개월 전 첫 번째 사기전화를 받은 이래로, 존 이씨는 몇 달 동안 매주 계속해서 자신의 사업체로 사기전화를 받았다. 

그리고 그는 다른 사업주들이 사기를 피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언을 했다.

“자신의 요금청구에 대해 항상 잘 알고 있어야 하며, SCE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모든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사기 방지에 도움이 되는 그 밖에 몇 가지 조언은 다음과 같다.

  • SCE는 절대 전화로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위협하며 즉시 요금을 지불 할것을 독촉하지 않는다.
  • SCE는 선불현금카드로 전기 요금을 받지 않는다.
  • SCE에는 서비스 중단 부서가 존재하지 않는다.

더 자세한 정보는: on.sce.com/ScamAlert  을 통해 확인하십시오.

Topics: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