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풍선으로 인한 정전 증가에 따라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 고객들께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관리에 주의당부

February 08, 2016

미디어 문의: Paul Netter, (626) 302-2255

로즈미드, 캘리포니아, 2016년 2월4일 — 기록은 깨지기 위해 만들어진다고 하지만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에서는 결코 원하지 않는 일을 또 경험하게 됐습니다.

SCE는 작년에 공중에 떠다니는 금속 풍선때문에 지금까지 최고치인 924건의 정전을 경험했습니다. 이것은 지난 2012년에 714건의 종전 최고 발생 건수를 훨씬 넘는 기록입니다. 

발렌타인데이가 가까워옴에 따라, SCE는 고객들께서— 캘리포니아 법에 따라 — 풍선을 무게추에 매달아 고정시키고 절대로 밖으로 날려 보내지 말것을 다시한번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왜냐하면   전선과 그 밖의 전기설비에 날아가 걸리는 금속 풍선들로 인해 수천명의 고객들이 정전사태를 겪게되기 때문입니다.

풍선이 전선에 걸려 전선이 땅에 떨어질 정도의 큰 사고가 날때 심각한 부상이나 재산피해를 입힐 수 있는데 작년에만 SCE관할 지역에서 총 96번이나 이러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누구라도 바닥에 떨어진 전선이나 공중에 매달려 있는 전선을 보시면 전기가 통하지 않는것 처럼 보일지라도 절대로 다가가지 마시고 그 전선과 닿아있는 그 어떤 것도 만지지 마시고 즉시 911에 신고하십시오.

“금속 풍선은 위험해 보이지 않지만 밖으로 날려 보내지면서 부터는 얼마나 위험한 물건으로 돌변할 수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라고 SCE에서 건강과 안전을 담당하는 폴 제스케(Paul Jeske)씨는 강조하면서 “상인들께서 풍선은 항상 무게추에 고정시켜야 하고 손님들에게 절대로 야외로 날려보내지 말것을 당부해야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2월에 시작해서 6월에 피크를 이루는 풍선에 의한 정전에 대해 설명드리면, 그 수치는 지난해 1월(33건)부터 2월(60건)까지 82퍼센트가 증가했으며 같은 해 6월에 지금까지 월 건수로는 최고인 152건을 기록했습니다.

정전과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SCE는 금속 풍선을 다루는 데 있어서 다음과 같은 안전요령을 알려드립니다:

  • 전선에 걸린 혹은 변전소 안의 풍선 – 혹은 그 밖의 다른 물건 – 을 회수하려 하지 마십시오. 대신, 800-611-1911로 SCE에 전화하셔서 문제를 신고하십시오.
  • 절대로 금속풍선을 아이의 손목에 묶지 마십시오. 만약 그 풍선이 가정에 연결된 전선과 접촉하게 되면, 전류가 풍선을 통해 아이에게 전달될 수 있으며 이로인해 큰 부상이나 심지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절대로 풍선에 오색테잎 – 라텍스 혹은 금속제질 – 을 붙이지 마십시오.
  • 풍선사용을 마친 후, 절대로 밖으로 날려보내지 마십시오. 여러 군대 구멍을 내거나 입구부분을 자른 후 쓰레기통에 버려 날아가는 것을 방지 하십시오.

금속풍선에 대한 더 자세한 안전수칙은 on.sce.com/staysafe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를 TwitterFacebook 에서 팔로우 하십시오.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에 대해

에디슨 인터내셔널(NYSE:EIX)의 자회사인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은 미 최대 전력회사 중 하나로 중가주와 캘리포니아 연안, 그리고 남가주 등 50,000 스퀘어 마일에 걸쳐 500만 가정과 업체, 총 1,400만명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Topics: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