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문의: Robert Laffoon Villegas, (626) 302-2255
투자자 관계: Scott Cunningham, (626) 302-2540

로즈미드, 캘리포니아, 2016년5월25일 — 에디슨 인터내셔널(NYSE: EIX)은 오늘Theodore F. Craver 주니어.,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의장이자 사장이며 최고 경영자가 회사의 최고경영자는 65세가 되면 정년 퇴직한다는 정책에 따라 오는 2016년 9월30일 부로 퇴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9월30일자로  Pedro J. Pizarro 신임 사장이 크레이버씨를 대신해 최고경영자로 부임할 예정이며 독립 이사인William P. Sullivan 가 비 이사가 될것입니다.

“지난 수년 동안, 에디슨 인터내셔널에서는 차 세대를 대표하고 급변하는 산업계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가기 위한 변화와 발전을 모색해 왔습니다,” 라고Craver씨는 말했습니다. “고객과 주주들을 위해 저희 팀이 이룩한 성과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금년에 고객들에게 8퍼센트 저렴한 전력을 공급하고 있고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시장 가치는 지난 130년의 회사 역사중 이번 달에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드 위원들은Pizarro 씨의 선출을 보드에 알렸고 6월1일 부로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사장이 된것을 발표했습니다. Pizarro 씨는 지난 16년 넘게 회사를 위해 일해 왔고 현재는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 즉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자회사이자 중가주와 해안지역 그리고 남부캘리포니아의 1천4백만 명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의 사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상임 이사인Brett White씨는 “Theodore는 훌륭한 의장이자 최고경영자였으며 그의 재임기간 동안 에디슨 회사를 변화시겼습니다. Theodore 가 퇴직할 때까지, 의장과 최고 경영자의 역할을 분리함으로써 회사의 경영이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기회로 삼았습니다.  Bill Sullivan은Agilent 테크놀러지 사의 퇴임 최고경영자로서 회사경영에 있어서 역할 분담을 실천했던 곳입니다. 저희는Pedro의 리더십 능력에 많은 감명을 받았고  Theodore씨의 후임으로 그와 같이 훌륭한 분을 맞이하게 되어 기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크레이버씨는 "Pedro는 타 경쟁업체와 우리 회사 모두에서 최고의 경영자로 일해왔습니다. 그는 변화하는 우리 산업계의 흐름을 간파하고 그 기회를  에디슨 인터내셔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또 다른 기회로 이끌어가는 리더십과 재능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본인은 이사회에서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해 주신데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기쁨니다,” 라고 말하며 “우리는 전력, 재생에너지 그리고 에너지 서비스 분야에서 믿을 수 있는 리더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회사는Pizarro 가 오는 6월1일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사장으로 정식 부임하면Kevin M. Payne 부사장은SCE의 최고경영자가 될 것이며Ronald O. Nichols 부사장은SCE의 사장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Pizarro는 “Kevin과Ronald는SCE의 효율적인 운영과 청정에너지 기술의 확대를 돕기 위한 전력망의 변화를 이루기 위하여 준비된 경험 많은 지도자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사회는 또한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최고 재무책임 부사장인W. James Scilacci씨가 오는 9월30일자로 은퇴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의 은퇴로, Scilacci의 공석은SCE의 최고 재무책임 부사장인Maria Rigatti에 의해 채워질 것입니다. SCE 회계담당 부사장인William M “Tres” Petmecky가Rigatti씨의 후임으로SCE의 최고 재무책임 부사장으로 부임할 것입니다.

크레이버는 “Jim과 나는 지난 20년간 에디슨 인터내셔널의 거의 모든 주요 행사에 같이 했고 그 누구 보다도 회사의 성공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Scilacci는 “저희 후임인Maria에 대해 전적인 지지를 보냅니다,” 라고 말하며 “그녀는 산업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회사의 중요 사안들에 대해 항상 훌륭한 성과를 나타냈고 에디슨을 진정 훌륭한 기업으로 만드는데 헌신되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Petmecky의 부임에 대해Scilacci는 “Tres는 규제된 전력산업에 있어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재정분야 지도자 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에디슨 인터내셔널에 관하여

에디슨 인터내셔널(NYSE:EIX)은 자회사들을 통해 재생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 자원과 기반시설에 투자하며 전기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에디슨 인터내셔널은 캘리포니아 로즈미드(Rosemead)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큰 전력회사 중 하나인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outhern California Edison의 모회사입니다. 에디슨 인터내셔널은 또한 상업과 산업관련 고객들에게 에너지 관리와 서비스 조달 그리고 태양 에너지 발전을 공급하는 경쟁력있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인 에디슨 에너지 그룹(Edison Energy Group)의 모회사 입니다. 에디슨 에너지 그룹은Southern California Edison과는 별개의 독립된 회사입니다. 

신상 자료:

Ted Craver

Pedro Pizarro

Bill Sullivan

Jim Scilacci

Maria Rigatti

Kevin Payne

Ron Nichols

Tres Petmecky

-###-

에디슨 인터네셔널 새로운 리더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