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문의: Susan Cox, (626) 302-2255

로즈미드, 캘리포니아, 2015년 5월 27일—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SCE)은 고객들에게 전기료 청구서의 납부 기한이 지났다고 주장하며 즉시 지급할 것을 요구하는 전화 청구서 사기를 고객이 경계하고 사기 피해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

사기로 인한 피해액도 4월 이후 증가하고 있습니다. SCE 고객이 입은 전화 사기 예상 피해액이 2만 7천 달러에 달하며, 이는 3월의 1만 7천 달러 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최근에 한 SCE 비즈니스 고객이 사기 전화를 받은 후, 3천 달러나 사기를 당했습니다. 이번 달까지, SCE 고객이 받은 사기 전화가 500건 이상에 달하며 그중 어떤 고객들은 천5백 달러에서 3천 달러에 이르는 손해를 입었습니다. 몇몇 고객은 심지어 자신들의 집이나 비즈니스 빌딩 밖에 "서비스 중단"이라는 글귀가 적힌 SCE 소속인 것으로 보이는 빨간 트럭을 보았다고 신고했습니다.  

사기범들은 가짜 전화선도 개통하고 “안녕하세요.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 서비스 중단 부서에 전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음성 녹음도 만들었습니다. 사기범들이 쓰는 또 다른 속임수는 만약 고객이 전기료를 즉각 지급하지 않으면 지역 경찰에 신고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기범들이 재충전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이용해 밀린 전기료를 내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화로 돈을 요구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경계 해야 합니다. 유틸리티 회사는 고객에게 전화로 요금 지급을 요구하지 않습니다.”라고 클레어몬트 (Claremont) 경찰서 소속 헥터 타마요(Hector Tamayo) 수사관이 말했습니다.  "전화한 사람이 충전할 수 있는 선불카드에 돈을 요구할 경우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전화한 사람이 선불카드를 이용해 요금 납부를 요구하는 경우 사기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기범이 어떻게 속일까요? 자칭 SCE의 직원이라며 접근하는 사기범은 SCE 고객에게 전화해서 납부 날짜가 지난 전기료를 즉시 지불하지 않을 경우 전기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부당하게 협박합니다. 사기범은 고객에게 즉시 돈을 내라고 요구하고 의심 없이 믿는 고객에게 선불 현금카드를 구매해 -여러가지 종류의 카드가 있음-, 정해진 액수의 금액을 충전한 후 그들에게 다시 전화해서 카드 뒤쪽에 있는 카드 일련번호를 알려 달라고 요구합니다.

고객이 일련번호를 사기범에게 알려준 후에는 현금은 추적할 수 없는 상태로 영원히 사라지게 됩니다. 

많은 고객이 전화 사기를 알아차리지만, 사기범은 더 정교한 거짓과 속임수로 계속해서 고객들의 돈을 빼앗는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들이 사기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고객에게 사기범에 대해서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청구서를 보낼 때 전화사기에 대한 중요 관련 정보도 자주 함께 보내기 때문에 고객들이 월 청구서를 검토할 때 해당 페이지도 눈여겨 보시기를 권장합니다."라고 SCE의 카리 가드너(Kari Gardner)소비자 정책 담당 매니저가 말했습니다. “또한, 고객들은 자신의 직장 직원들이나 친구들에게 이러한 전화 사기에 대해 알려서 그분들이 돈을 요구하는 사기 전화를 받을 때를 대비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SCE 고객은 전화 사기로 의심될 경우 전화를 거는 사람의 이름과 소속부서 및 업무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요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화를 끊고 인근 지역의 경찰이나 SCE 전화 1-800-655-4555로 즉시 신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절대 전화를 거는 사람이 준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하지 마십시오.  대신, 고객의 청구서에 나와 있는 에디슨 전화번호로 문의하거나 SCE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십시오.  서비스 담당자들이 고객에게 여러 언어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이 사기범에게 돈을 지급한 경우, SCE로 전화하셔서 전화사기를 신고하고 사기범에게 돈을 지급할 때 사용한 카드번호를 알려주십시오. 이와 더불어, 지역 경찰에 전화하고 피해 금액에 대해 경찰 신고서를 작성하십시오.  

사기의 징후

전화사기를 알아차리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위험 신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기: 전화를 거는 사람이 전기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위협하면서 즉시 돈을 낼 것을 요구하는 경우.

사실: SCE 직원은 절대 전화로 밀린 요금 지급을 요구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위협하며 즉시 돈을 낼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사기:  고객에게 선불 현금카드를 30-60분 이내에 가게에서 구매해서 돈을 충전하기를 요구하는 경우. 

사실: SCE는 선불카드로 청구서 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 사기: 전화 거는 사람이 SCE 서비스 중단 부서에서 나왔다고 주장하는 경우.

사실: SCE에는 서비스 중단 부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사기: 전화 거는 사람이 돈을 직접 요구하는 경우. 

사실: SCE 직원은 현장에 나가 돈을 직접 요구하거나 수금하지 않습니다.   

  • 사기: 고객이 주말이나 공휴일에 미지급된 청구서 관련 전화를 받는 경우.

사실: SCE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신용 결제를 하지 않습니다. 

  • 사기: SCE 글씨와 서비스 중단이 적혀있는 트럭이 고객의 가정집이나 비즈니스 건물로 가는 중이라던가 건물 밖에 주차해 있다고 이야기를 들었을 경우.  

사실: SCE는 서비스 중단이라는 표시가 있는 차량을 소유하거나 운영하지 않습니다.  

사기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여기를 누르십시오.

Southern California Edison에 대해

에디슨 인터내셔널(NYSE:EIX)의 자회사인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은 미 최대 전력회사 중 하나로 중가주와 캘리포니아 연안, 그리고 남가주 등 50,000 스퀘어 마일에 걸쳐 490만 가정과 업체, 총 1,400만명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